동트는 강원

2025.08
모바일 29
폼 시작

타오름 달, 8월의 특별한 강원

안심하고 동해안 해수욕장 오세요~

어민과 협력 도내 14개소 유해 생물 방지망 설치, 예산절감, 어민소득 확대 일석이조 효과



해수 온도 상승으로 해파리와 상어 등 유해 생물의 해수욕장 출현이 증가함에 따라,

어민과 협력하여 동해안 14개 주요 해수욕장을 대상으로 유해 생물 방지망 설치 사업을 추진합니다. 

이번 사업을 계기로 지역 어업인과의 협업 모델을 더욱 확대하고, 강원 동해안을 ‘청정‧안심 해변’으로 조성해 나갈 예정입니다.


속초항, 북방항로 운항 재개 초읽기

㈜지앤엘에스티, 여객선(카 페리선)‘지앤엘그레이스호’8월 정기 운항 예정



속초항과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를 잇는 북방항로가 오는 8월 정기 운항 재개를 앞두고 있습니다. 

신규 선사 ㈜지앤엘에스티(GNLst)가 운영하는 국제여객선(카페리선) ‘지앤엘그레이스호’가 입항하여 운항 재개의 신호탄을 쏘며 동해안 상권과 연관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강원특별자치도,
교통문화지수 2년 만에 5단계 상승

“신호 준수율 1위”, “규정 속도 준수율 1위” 등 대부분 평가지표 전국 평균 상회



강원특별자치도는 교통문화 향상을 위해 교통 시설 개선과 인식 개선 캠페인을 병행하여 안전한 교통 환경 조성에 지속적으로 힘써오며 정책적 지원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어린이가 즐거운 강원 아트ART박스 공연단

도내 9개 지역, 70회 공연 프로그램 본격 가동



「2025 강원 아트(ART)박스 공연단」은 ‘2025년도 어린이를 위한 문화공연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도내 어린이들의 문화 향유를 지원하고, 지역 간 문화 격차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총 4개 단체 △극단 별 비612, △사단법인 문화프로덕션 도모, △사단법인 아트컴퍼니 해랑, △음악공장을 선발해 연간 70회의 공연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강원특별자치도,
국내 최초 AI로 곤충 대량 생산 거점 구축

“곤충은 식용, 반도체 회로판(웨이퍼), 케이(K)연어 사료로 활용되는 첨단식품기술(푸드테크) 산업의 핵심”



강원특별자치도는 7월 16일(수) 오전 11시, 춘천시 동산면 조양길 160 일원에서 국내 최초 에이아이(AI) 기반 곤충산업 거점단지 착공식을 개최했습니다. 곤충산업이 대체 단백질, 천연비료, 친환경 플라스틱, 연어 스마트양식용 사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됨에 따라 푸드테크 산업의 핵심 산업 중 하나로 육성해 나갈 방침입니다.


강원특별자치도,
데이터 창업, 벤처기업 육성 지원 기업 24개사 최종 선정

본 사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하여 도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 연계와 맞춤형 지원을 통해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혁신 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사업입니다.